Strawberry On Top Of Cupcake 웹드라마 :: <신병> 시즌1, 시즌2/ 다시보기/ 배우 캐스팅 싱크율
본문 바로가기

후기볼래/정보리뷰

웹드라마 :: <신병> 시즌1, 시즌2/ 다시보기/ 배우 캐스팅 싱크율

반응형

 

 

신병 포스터

 

웹드라마 <신병>

 

푸른거탑
D·P
신병

이어지는 군대 신드롬

 

 

 

한 드라마만 파야하는 성격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신병'을 같이 볼 순 없었다.

 

우영우가 종영되고 뒤늦게 이 드라마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군대를 안 다녀온 내가 공감하진 못해도 이렇게 재밌게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남편과 함께 볼 수 있는 유일한 군 드라마가 아닐까 싶다.

 

 

 

원작 

스튜디오 장삐쭈

 

신병 원작 만화
애니메이션부터 만화책까지

 

 

 

장삐쭈의 원작으로 이 드라마는 탄생하게 된다.

 

2019년으로 돌아가 홀로 활동을 하던 그에게 소속 애니메이터가 생기며, 대한민국의 군대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 등장한다. 이 애니는 20~30대들의 공감을 한 몸에 받으며 완결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장삐쭈가 군대에 복무하던 시기가 2011~2013년이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군 복무를 했던 분들이라면 더욱 공감하며 보게 될 것이다.

 

거기에 드라마 신병의 연출은 <푸른거탑>, <SNL 코리아>의 민진기 감독이 맡아 시청자들의 기대가 상당했다.

 

 

 

등장인물

익숙한 배우부터 신인 배우까지

 

드라마 신병 등장인물
신병 등장인물

 

 

 

등장인물이 사실 너무나도 많다.

 

대표적인 군 복무 인물들만 담았는데, 처음 보는 배우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연기를 너무 리얼하게 해 주셔서 시청하는 내내 마음 졸이고, 나쁜 놈들 나오면 화도 내며 나까지 감정을 끌어오게 한다.

 

그리고 김동우 역을 맡은 장성범 배우는 놀랍게도 우영우 드라마에 출연했다고 한다. 영우 아버지의 과거 시절이었는데, 무릎을 꿇고 오열하던 장면이 인상 깊었는데 이렇게 다시 신병 드라마에 나와 반가움이 컸다.

 

 

 

배우 캐스팅/ 싱크율

원작 인물과 드라마 배우 비교, 너무 똑같잖아?

 

신병 주인공
신병 등장인물 소개
신병 드라마 배우
신병 배우사진

 

 

 

원작 애니와 비교해봤을 때의 모습이다.

어쩜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배우들과 특징을 잘 살렸는지 놀랍다.

 

 

그리고 여기엔 최고 빌런이 등장하는데, 바로 '성윤모'다.

 

 

 

너 어디 살다 왔냐?
아.. 저 아파트 살다 왔습니다..

 

 

 

신병 성윤모
모기같은 목소리가 특징
성윤모 프로필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성윤모, 어딜 보고 있는지 모를 저 시선과 4시와 8시를 보고 있는 눈썹까지 소름 돋게 캐스팅을 잘했다. 경계선 지적 장애가 있는 것처럼 행동하고 몸이 약해 보이지만 대학생 출신에 신체 등급이 1등급이었다. 이후 드러나는 두 얼굴을 지니고 있는 신병이라 정말 무섭게 봤던 인물이다.

 

얼마나 빌런이면 나무 위키에 성윤모 프로필이 올라왔다.

유일한 능력은 롤리폴리 춤추기. 이것도 나름 재주인지 유연하게 잘 춘다는 말이 기재되어 있는데 너무 웃긴다.

 

 

 

다시 보기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티빙에도 볼 수 없다.

 

올레 시즌 신병 드라마

 

 

 

 

오직 올레 tv/ seezn/ ena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 또한 유료적인 부분이 있다. 그리고 ena 채널 편성표에는 이제 보이지 않는다.

 

 

위와 같이 정규 방송이나 올레 tv, , seezn을 통해서 볼 수 없다면 최후의 수단으로는 무료 다시 보기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뿐이다. 불안정한 곳들이 많고 합법적이지 못하지만,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회차

드라마 신병, 시즌2 확정

 

신병 드라마 회차
시즌

 

 

 

1화부터 10화까지 정주행을 한다면 5시간 정도 걸린다.

 

종영 드라마를 보는 재미는 역시 한 번에 정주행 할 수 있는 게 묘미인 것 같다. 첫 번째 이야기부터 중반부, 후반부까지 스토리가 상당히 탄탄하게 짜여있다. 지루할 틈도 없다.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시즌1은 10화까지 밖에 없는데, 그 안에서 인물들의 이야기와 부대 안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로 가득해 눈을 뗄 수가 없다.

 

 

 

 

신병 드라마 시즌2 제작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드라마가 종영된 다음 '신병 앓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희소식이 않을 수 없다.

 

제작사의 말에 의하면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드라마 제작에 들어갔다고 한다. 이에 시즌1을 만든 민진기 감독과 더불어 주요 캐릭터를 연기해준 배우들이 모두 참여한다는 말에 기대감이 크다.

 

 

 

 

 

 

 

반응형
LIST